베트남은 한국의 최근 동향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일반 소식

10/04/2025 16:36

12월 5일 오후,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에서 최근 한국의 정치 상황에 대한 베트남의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외교부 대변인 팜 투 항은 베트남은 한국과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는 국가로서 동북아시아 국가의 현재 상황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Pham Thu Hang 여사는 "우리는 한국이 곧 상황을 안정시키고 앞으로도 계속 강력하게 발전할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트남은 한국의 최근 동향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외교부 대변인 팜 투 항. 사진: 응우옌 홍
또한 기자회견에서 한국에 거주, 유학, 근무하는 베트남 국민이 많다는 사실, 외교부가 상황이 더 긴박해질 경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계획이 있는지, 현재 시점에서 베트남 국민을 위한 외교부의 권고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팜 투 항 대변인은 외교부가 현재 상황과 관련된 정보를 접수한 후,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 관련 동향을 긴급히 모니터링하고 한국 내 지방 당국과 베트남 협회에 즉시 연락하여 이곳에서 거주, 근무, 유학하는 국민의 상황을 파악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 대변인은 주한 베트남 대사관도 베트남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국민들에게 현지 규정과 지침을 준수하고, 대규모 모임을 피하고, 대사관과 연락을 유지하도록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 커뮤니티는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일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국민에게 봉사하고 국민 보호를 외교부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생각하는 정신에 따라, 우리는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함께 상황을 계속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국민 보호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Pham Thu Hang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칸 안

Các bài viết liên quan

photo

북한, 남북 접경 확성기 철거 부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남측이 발표한 ‘북측의 접경지역 확성기 철거’ 주장을 부인했다.
14-08-2025 공지사항
photo

베트남 최초로 한국에 5,000대의 무인항공기(UAV)를 수출한 기업과의 회동 – 총리가 전한 메시지는?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무인항공기(UAV)를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4-08-2025 공지사항
photo

총비서, 부산항과 베트남 항만 간 협력 확대 제안

베트남 공산당 총비서 토람( Tô Lâm) 은 부산항의 스마트 항만 모델과 발전 전략을 높이 평가하며, 베트남 항만과의 협력 강화를 제안했다.
14-08-2025 공지사항
photo

총서기 한국 공식 방문, 다방면에서 중요한 성과 거둬

부이 탄 썬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은 또 럼( Tô Lâm)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의 이번 한국 국빈 방문이 정치, 과학기술,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14-08-2025 공지사항
photo

인천, 폭우로 대규모 침수 피해 발생

8월 13일, 인천시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주택과 도로가 침수되고, 다수의 주민이 대피했으며, 지하철 운행이 중단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다.
14-08-2025 공지사항
quang-c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