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감독, 태국·베트남 스타팀 맨유전 지휘

스포츠 및 행사

10/04/2025 16:47

아시아축구연맹(AFF)은 VTC 뉴스에 김상식 감독이 메이뱅크 챌린지 컵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맞붙을 동남아시아 올스타팀의 감독을 맡는다고 확인했습니다. 경기는 5월 26일에 진행됩니다.

아세안 축구 연맹 회장 키에브 사메트 중장은 "김상식 감독은 진보와 프로 정신의 상징입니다. 그의 리더십은 팀 선수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의 선수와 팬들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이 경기는 우리 지역의 자부심이자 축구가 진정으로 삶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상식 감독이 아세안 올스타팀을 이끌고 있다.
김상식 감독이 아세안 올스타팀을 이끌고 있다.

AFF는 김상식 감독의 리더십 능력이 정직성, 규율, 비전을 통해 확인된다고 믿습니다. 김상식 감독이 ASEAN 올스타팀의 사령탑으로 임명된 것은 그가 동남아시아 축구계에서 쌓아온 탁월함과 신뢰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김상식 감독은 "이렇게 중요한 경기에서 아세안 국가 최고 선수들을 이끌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국가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우리 지역의 자부심과 정신, 그리고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ASEAN 올스타 선수단은 동남아시아 축구 연맹 회원국 11개국에서 선발되며, 각 팀의 선수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스타가 대회에 참가하는지는 여전히 개최 클럽의 일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정된 일정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와 태국 챔피언십은 모두 4월에 끝나지만, 조호르 다룰 타짐(말레이시아)과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는 아직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에서 경기를 치르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 선수권 대회는 5월에 끝나고, ASEAN 올스타가 맨유와 경기를 하기 며칠 전입니다.

한편, V리그 일정은 6월말까지 진행된다. 하지만 베트남 팀은 5월 25일까지 경쟁을 벌이고 며칠 안에 국가컵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경기에 베트남 팀 멤버 중 누가 참가할지는 확정할 수 없습니다.

마이푸옹

Các bài viết liên quan

photo

손흥민, 펠레·마라도나보다 더 찬사를 받은 한국 팬들 – 토트넘에서의 10년 자부심

10년간 헌신한 끝에 슈퍼스타 손흥민이 눈물의 기자회견을 열고 토트넘과의 결별을 발표했다.
photo

손흥민, 토트넘과 이별하며 전한 감동의 편지

수많은 추측 끝에 한국 축구 스타 손흥민이 이번 여름 토트넘 홋스퍼를 떠난다는 공식 발표를 했다.
photo

다낭, 2025년 한국인 관광객 100만 번째 손님 맞이

다낭 관광 산업은 2025년 한국인 관광객 100만 명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왕복 다낭–한국 항공권 2매를 포함한 다양한 특별 경품을 증정했다.
02-08-2025 예술 활동
photo

베트남 다낭 방문 한국 관광객 대상 감사 주간 선물 증정

2025년 8월 1일부터 8일까지 다낭시를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들은 기념품, 서비스 체험 바우처, 항공권, 여행 상품 등의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1-07-2025 예술 활동
photo

2025년 한국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 Vietjet 선정

7월 30일, Vietjet이 한국 유력 언론사 동아일보가 주최하는 연례 시상식 **「2025 한국소비자대상 (Korea Consumer Awards 2025)」**에서 **‘소비자가 신뢰하는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31-07-2025 예술 활동
quang-cao